[기업] 현대모비스 ITSM시스템 재구축

[기업] 현대모비스 ITSM시스템 재구축

고객사 : 현대모비스
프로젝트기간 : 2017.12 ~ 2018.7 (8개월_안정화 기간 포함)

현대모비스는 IT서비스 자원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 관리체계 필요성과 사용자 Needs에 부합하는 IT서비스 대응/응답체계 구축을 위해 IT서비스관리시스템 구축을 진행하였습니다. ITSM 시스템의 구축/오픈을 통해 모든 업무시스템의 서비스 요청 창구 단일화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담당자 자동지정을 통한 빠른 서비스 응대 및 모든 서비스 요청의 처리현황 제공을 통해 서비스 품질과 사용자의 만족도를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수많은 해외법인과의 협업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수평전개를 통한 정보제공과 해외법인에서 요청한 업무지원요청의 접수/담당자 자동 지정/처리를 통해 해외법인 지원체계도 강화하였습니다.

IT 헬프데스크 통합

–  모든 시스템의 서비스 요청 창구 단일화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  담당자 자동지정을 통한 빠른 서비스 응대 및 모든 서비스 요청의 처리 현황 제공

작업/변경 관리

–  IT관련 작업관리 및 변경 관리 업무의 표준 업무절차 수립

– 장애관리와 연계(작업관리) 및 JIRA 시스템과의 연계(변경관리)를 통한 편의성 향상

해외법인 협업 강화

– 각 해외법인에 수평전개 업무를 통한 정보 공유 및 예방 업무 강화

– 해외법인에서 요청한 업무지원 접수 및 담당자 지정, 처리를 통한 해외법인 지원 강화

IT운영업무 시스템화

– 기존 수작업 IT업무의 시스템화로 업무 편의성 증대 및 관리 강화
(협력업체 평가, MCloud 요청, 서버입고 요청, 공장관련IT업무, EAI신청 등)

– 현장(공장) IT업무의 시스템화로 현장 관리 및 지원 업무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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