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인천글로벌캠퍼스 IT서비스 관리 체계 구축

[공공] 인천글로벌캠퍼스 IT서비스 관리 체계 구축

고객사 : 인천글로벌캠퍼스
프로젝트기간 : 2015.10 ~ 2016.02 (5개월)

인천광역시는 오는 2020년까지 모두 1조원을 투자해 송도국제도시의 인천글로벌캠퍼스(IGC)를 세계적인 교육도시로 키우기로 했으며 세계 명문대학 10곳이 입주하며 학생수도 1만명까지 늘어날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이미 2012년 한국뉴욕주립대를 시작으로, 2014년 3월 한국조지메이슨대, 2014년 9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등 4곳이 입주되어 있는 상태이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어 오는 2020년까지 영국, 미국, 독일, 핀란드 등 4개국의 유명대학 5곳을 유치하기로 하고 현재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외부적인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1. 통합사용자 DB구축 및 사용자 인증에 의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용환경 구축 필요
2. 각종 장애신고, 기술지원 요청 등 사용자 요청관리 및 장애이력에 대한 전자적 관리 필요
3. 국제표준에 기반한 정보화 업무처리 및 관리 프로세스 정립 필요
4. IT인프라의 효율적 활용과 IT와 비즈니스의 원활한 연계 필요
5. IT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한 사용자 만족도 제고를 해소하기 위하여 글로벌 표준기반의 IT서비스관리체계(ITSM)를 도입하게 되었다.

표준 업무절차에 근거한 IT 서비스 관리
– 등록, 조회 및 상세내용 보기, 처리 결과에 대한 기록관리
– 실시간 서비스 진행상태 모니터링 및 통보
– 연계프로세스 등록 및 처리 현황 조회 기능
– 권한에 따른 업무 역할 부여 (승인, 요청, 저장, 삭제 등)
– 변경활동의 전과정을 이력화, 실시간 진행상황 모니터링
– 연계프로세스 (형상관리, 인시던트 등) 등록 지원
– 구성 처리 현황, 운영 관리, 환경설정

서비스 수준 관리
– 지표, 서비스, 수준계약, 서비스 평가 관리
– 서비스 수준 보고 및 IT인프라 및 서비스 점검관리

전산실 업무관리 및 요금정산/청구
– 진행상황을 프로세스화 하여 모니터링하고 신청 및 변경에 대한 승인?반려 기능, 검색조회기능, 이력관리 기능을 지원
– 계정발급 시 유무선 인증서버와의 연동을 통해 네트워크 사용 인증 기능 제공
– 요금 징구가 필요한 경우 요금을 정산하고 청구
– 모든 요금은 유형별(사용자별, 기관별 등) 집계 및 청구

서비스 포탈
– 개인화 영역 및 사용자, 관리자, 공통 권한별 포탈 지원
–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지원

down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