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교보생명 ITSM시스템 구축

[금융] 교보생명 ITSM시스템 구축

고객사 : 교보생명
프로젝트기간 : 2018.01.02 ~ 11.16(1차) / 2019.06.13 ~ 10.10(2차)

교보생명 차세대 구축 과제 중 하나인 “개발 Lifecycle 및 테스트 체계 개선” 은, V3 운영을 위한 새로운 IT 운영 체계정비 필요성에 따라 IT 서비스 관리체계 구축(ITSM)을 포함한 과제 범위로 정의하여,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IT 운영서비스를 위해 IT개발/운영 프로세스 관리체계를 개선하고, 개발절차 및 방법론, 개발표준, 개발 지원 도구 체계를 정비를 통해 IT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비즈니스-고객-서비스 가치 중심의 IT 서비스 관리 체계 마련을 위한 지속적 확대와 성장을 지원할 IT서비스관리 기반을 구축 하였다.

IT서비스 개발/운영
– 요구사항 등록/접수에서 개발, 테스트, 배포, 삭제까지 전체 개발 Lifecycle 통합 관리하여 요구사항과 변경 자원에 대한 이력관리 및 추적기능을 통한 추적성 확보
– 자원간 추적성 확보를 위해 형상/메타/통합전문/배치/데이터변경 시스템과 연계 및 접근 편의성 제공
테스트 관리
– 서비스요청관리, 어플리케이션 변경관리와 연계 되어 각 단계별 테스트 실적관리 및 모니터링
– 테스트케이스 POOL을 활용하여 테스트케이스 기반의 단위/통합/인수 테스트 별로 테스트 결과 및 관련 결함을 관리
결함관리
– 결함관리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결함의 이력을 관리하고 테스터와 개발자 간의 의사소통체계를 마련함
– 통합/인수 테스트 수행 시 테스트케이스 별로 결함을 등록하고 처리상태를 모니터링
IT포탈 구축
– 사용자 권한별 업무 컨텐츠 및 메뉴 구성
– 결재함, 나의 할 일, 요청/처리현황, 서비스요청, IT기술지원, IT운영지원, 시스템 바로가기 및 공지사항, 자료실 등 IT업무 지원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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