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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ITSM 재구축 추진…복잡해진 IT시스템 선제적 품질 관리

작성자
steg
작성일
2021-10-27 11:16
조회
1242
에스티이지는 부산은행 ITSM 재구축 사업을 시작합니다.

부산은행은 IT업무의 집중화, 표준화, 간소화,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인 IT거버넌스 구현과 함께 각종 컴플라이언스(감독규정, 내부회계 관리 등) 대응 및 관련 보고서를 자동 추출, 제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또, IT서비스기획, 예산수립, 사업추진, 운영전환, 성과관리로 이어지는 IT 운영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한 실행 방안 구현과 함께 IT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든 활동의 공수 산정 기준 정립, 자원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생산성 관리 방안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ITSM 재구축을 통해 부산은행은 그룹웨어를 포함한 IT자산, PIS, ITMS, IT본부 정보마당, 메신저, 인사정보, UMS, 계정관리, 메타통합인증, BPR, 형상관리, 영향도 분석, 테스트 커버리지. 취약점관리, 문서협업 솔루션, 업무협업 솔루션, 배치관리, SMS, APM, 외주직원 관리, 상면관리 등을 통합 관리하게 된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수기 관리 업무 전산화/자동화 방안을 도출하고 중복 관리 업무 표준화로 불필요한 공수 절감 방안을 마련한다. 불필요한 프로세스 식별 및 개선방안을 통해 테스트 단계 표준화 방안 및 프로그램 통제 절차 및 방안도 수립할 계획이다.

출처: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http://m.ddaily.co.kr/m/m_article/?no=220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