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l me the KPI

KPI Talk 은 KPI 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Knowledge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핵심성과지표

핵심성과지표
Key Performance Indicator

기업과 조직은 지속성장을 위해 항상 성취해야 할 목표가 주어집니다. 즉, 매출달성, 이익 최대화, 불량 최소화, 고객만족도 증대, 고객 불만 최소화 등 그 목표가 설정됩니다. KPI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핵심적으로 관리해야 할 요소들에 대한 성과 지표를 의미합니다.

In-Target Transaction 응답률

목적 및 정의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가 체감하는 응답에 대한 성능 수준을 나타내는 품질지표  전체 Transaction 중 응답 목표시간 내에 응답이 완료된  Transaction의 비...

Listed in
시스템 운영
Tags
서비스연속성 테스트여부

ㅇ목적 및 정의  서비스연속성 구성정보를 현행화하고 테스트계획을 실핼 ,보완  ㅇ산출방법  산출식 : 서비스연속성 수행여부 ㅇ측정방법  연초 작성한 서비스연속성 계...

Listed in
서비스연속성관리
Tags
내부감사 조치 이행률

ㅇ목적 및 정의  내부감사 결과 지적 사항에 대한 조치이행 상황점검을 통해 향후 동일 감사지적 방지 ㅇ산출방법  산출식 : ( 조치완료건수 / 조치 예정건수 ) x 100 ㅇ측정방법 ...

Listed in
IT Compliance 관리
Tags
서비스 핵심 인력 유지율

핵심 인력 수 / 운영인력 수 서비스 조직에서 유지하고 있는 서비스 핵심 인력 유지 비율  핵심 인력: 서비스 조직에서 운영중인 업무와 동종업무의 개발 및 운영 경력 10년 이상인 인력(해당 업무나 ...

Listed in
인적 자원 관리
Tags
변경계획 대비 변경초과시간

목적 및 정의  변경계획의 철저준비유도 산출방법  산출식 : 계획대비 변경작업 초과시간의 합  

Listed in
릴리스관리
Tags
릴리스 시스템 장애

목적 및 정의  릴리스 후 운영안정성 평가결과 장애발생비율 산출방법  산출식 : ( 릴리스에 의한 장애건수 / 전체 릴리스 건수 ) x 100  

Listed in
릴리스관리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