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M 성공요인

Service Management Enterprise Solution 분야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ITSM 기술의 핵심고려사항

1

프로세스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프로세스가 수립되어야 할텐데?

2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시점까지
고려한 솔루션 이 필요한데?

3

사람

ITSM의 안착을 위해
사용자 변화 관리는?

4

품질

구축되는 스템 품질이 확보
되어야 할텐데?

5

확장성

본 사업 후 향후 IT거버넌스 추가시 통합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은?

ITSM 기술의 핵심고려사항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

1. 제품

– 워크플로우 기반의 ITSM보유
– 패키지 기반의 서비스수준관리 엔진 보유
– 플래시 기반의 Dashboard 엔진보유
– 국내 친화적인 웹 사용자 UI보유
– 국내 유일의 CMMI관점의 어플리케이션 관리 기능 내장
IT개발과제관리 / 공수(TimeSheet)관리 / 개발규모(FP)관리

2. 유연성

– 프로세스 및 지표 추가 또는 변경 시, 드래그앤드롭 만으로 수정
– 정의된 지표를 고객 서비스 관점에서의 측정 뿐만 아니라,
부서나 조직 관점으로도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뷰 제공

3. 인력

– ITSM, IT Governance 전문 컨설턴트 투입
– 국내 최대 ITSM 컨설팅/구축 경험

4. 확장성

– 사용자 증가 시, 추가 라이센스 무상 제공
– 위탁운영 시스템 증가 시, 추가 라이센스 무상 제공

5. 효과성

– 구축기간 내 기술이전을 통해 개발원 내의 ITSM 자체
운영능력 보유 위탁운영시스템 확대 시 ITSM 라이선스
무상 제공

6. 유지보수

– 신속한 유지보수 대응책 마련 유지보수 비용 최소화